지구상에서 수소 동위 원소의 보급
지구상에서 수소 원자 1,000,000 개당 약 155 개의 중수소 원자 (150ppm)*가 있다 (그림 1). * ‘백만분율’은 ‘백만개 중’을 의미한다. 일반적으로 물 용액의 농도를 설명하는 데
표준 치료 실패 후, 수소 가스 흡입요법이 종양 (특히 뇌의 종양)에 대하여 상당히 효과적인 제어를 이끌어내어 생존 기간을 늘려주는 것을 보여주었다.
Jibing Chen, et. al.
Onco Targets Therapy.
2019년 12월 17일
[논문보기]
본 연구는 수소가 STAT3/Bcl2 신호발현 억제를 통해 폐암 세포 사멸과 자가 사멸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.
Leyuan Liu, et. al.
Oncol Letter.
2020년 8월 12일
[논문보기]
수소흡입은 3/4기 환자의 임상재활 전략으로 추가 조사한 바 부작용이 거의 없는 단순 저비용 치료법이다.
Jibing Chen, et. al.
Med Gas Res.
2019년 7월
[논문보기]
암 치료에서 수소 가스의 응용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, 추가적인 기계론적 연구와 휴대용 기기의 개발이 보증된다.
Sai Li, et. al.
Front. Oncol.
2019년 8월 6일
[논문보기]
본 연구는 H2 치료의 메커니즘을 요약하고 H2 치료와 나노 물질을 결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설명한다.
Ying Wu, et. al.
ACS Nano
2019년 7월 22일
[논문보기]
의사 진행에 대한 첫 번째 보고서이며 수소 흡입 후 지속적인 완화가 이어졌다. 이 현상은 PD-1 항체 치료 후 발생하는 유사 진행 완화 패턴과 유사했다. 이러한 발견은 수소가 PD-1 발현에 대한 억제 효과를 가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.
Jibing Chen, et. al.
Onco Targets Ther.
2019년 10월 18일
[논문보기]
연구 데이터는 H2가 염색체 응축 조절기인 SMC3를 하향 조절해 폐암의 진행을 억제한다는 것을 시사했고, 이는 폐암 치료에 새로운 방법을 제공했다.
Dongchang Wang, et. al.
Biomedicine & Pharmacotherapy.
2018년 8월
[논문보기]
연구 결과, 수소 가스가 PD-1+ CD8+ T 세포에 대한 불균형을 역전시켜 더 나은 예후를 제공한다는 것을 시사했다.
Junji Akagi & Hideo Baba
Spandidos Publications. Oncology Reports.
2018년 11월 1일
[논문보기]
분자수소(H2)는 예방 및 치료 용도에서 새로운 항산화제로 사용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. H2는 종양 세포 증식, 침입, 전이 증진에 인과적 역할을 하지만 세포 신호에서 대사 산화 저감 반응을 방해하지 않는 히드록실(-OH)과 페록시니트라이트(ONOO-)를 포함한 유해 반응 산소종(ROS)의 산화물을 감소시킨다.
Ye Yang, Yaping Zhu, & Xiaowei Xi
Oncol Lett.
2018년 9월
[논문보기]
수소가 풍부한 용액(생리학적 식염수/순수/H2로 포화시킨 기타 용액)의 투여는 일상생활에서 보다 실용적이며 일상 소비에 더 적합할 수 있다.
Liren Qian, et. al.
Int J Biol Sci.
2013년 9월 14일
[논문보기]
연구 결과, 수소 가스가 말기 PD-1+ CD8+ T 세포의 비율을 줄여 암 환자의 예후를 개선한다는 것을 시사한다.
Junji Akagi
Gan To Kagaku Ryoho.
2018년 10월
[논문보기]
지구상에서 수소 원자 1,000,000 개당 약 155 개의 중수소 원자 (150ppm)*가 있다 (그림 1). * ‘백만분율’은 ‘백만개 중’을 의미한다. 일반적으로 물 용액의 농도를 설명하는 데
중수소의 발견 및 명명 중수소는 1931년 미국의 화학자 해럴드 유리(Harold Urey)가 수소의 원자 스펙트럼으로 확인했다. 유리는 1934년에 출판된 논문에서 protium(수소), deuterium(중수소) 및 tritium(삼중수소)이라는 이름을 처음으로
중수소는 원자로(nuclear reactor)에서 중성자를 감속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어서 원자력 발전소에 없어서는 안 되는 매우 중요한 자원이다. 한편 중수소는 방사성 물질(radioactive substance)은 아니기 때문에 방사능(radioactivity)의 문제는
암 치료와 분자수소흡입요법 암 치료와 분자 수소흡입요법에 대해서 우리가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다. 수소의 동위 원소인 중수소(重水素, heavy hydrogen)에 대해서다. 인간이 마시는 모든 물에는
Photobiomodulation (PBM)요법
Scan the code, [IMMUNE], to view our magazine on the mobile. All texts and images are copyrighted materials by [IMMUNE] 2021.
Head Editor Youn Sung Lee External Editor Dong Geun Shin (Head director at Haesung Cancer Hospital) Design Heidi Lee
Publisher Mom Doctor www.ipri.kr
Address 28 Gwangmyeong-ro Gwangmyeong-si, Gyeonggi-do Phone +82-2-6080-1115
Registered no. 021-000003
Released date September 15, 20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