식물 광합성 작용
식물은 햇빛에 의해 광합성 작용으로 생명을 키워준다. 이 과정을 통해 식물은 토양에서 나오는 물과 영양분과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, 산소를 방출한다. 이렇게 흡수한 양분들로 엽록소, 미네랄, 비타민 및 다양한 영양소를 만들면서 생명을 키우도록 변형시키고 있다.
반면 동물은 광 화학 작용을 한다.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막연하게 몸의 순환 과정과 질병에 광(光)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. 2002년 NASA에서 Harry Whelan 박사 (위 사진. 위스콘신 의대 신경학부 교수, 미국 암 협회 (Neuro-Oncology American Cancer Society)) 의 최신 연구 기술인 LED 광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. 위스콘신 의과 대학 (University of Wisconsin)은 NASA가 후원한 이 프로젝트 연구는 건강을 위해 발광 다이오드 (LED) 를 사용하는 문제에 중점을 두었다. 이 연구에서 심각한 화상, 치유가 어려운 상처, 근육과 힘줄 염좌, 손상된 신경 및 눈 부상의 치료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보여주었다.
2000년 12월 NASA에서 발표된 이 보도 자료에 따르면, 원래 상업용 식물 성장 연구용으로 개발된 강력한 발광 다이오드(LED)를 사용하여 다양한 질환을 도모하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었다. NASA의 보도 자료에 의해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의 사이토크롬 씨 옥시다제 (cytochrome c oxidase. CCO 효소) 단백질 효소가 특정 파장 대역의 빛 (光) 을 흡수한다는 사실과 빛을 흡수한 효소에 의해 생명체가 살아가는데 원동력이 되는 생체 에너지원인 ATP(adenosine-triphosphate, 아데노신3인산)를 더욱 많이 만들어 낸다는 생물학적 사실을 알게 된 것이었다.
즉, 생명이 빛에 달려 있다는 것을 밝혀낸 것이었다. 사람을 포함 동물들은 눈과 피부를 통해 빛을 흡수한다.